보도자료

건영의 보도자료 입니다.

HOME > 홍보센터 >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건영, 베트남 호치민에 주상복합 짓는다
작성자 운영자
보도일 2016-12-26
매채 신문
매채명 The Bell
작성일 2017-07-21 [09:04] count : 18380

 

건영이 베트남 호치민시에 대규모 주상복합 아파트를 짓는다. 현지 개발업체와 손잡고 토지를 매입한 뒤 주거와 상업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건영은 베트남 현지 개발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호치민시에 총 10만㎡(약 3만 평) 규모 토지를 매입하고 있다. 현재 사업지에 포함된 잔여 부지를 대상으로 매입 절차가 진행 중이다. 

토지매입을 마친 뒤 건영과 현지 업체는 각각 6만㎡(약 1만 8181평)와 4만㎡(약 1만 2121평)로 토지를 분할해 개발키로 합의한 것으로 확인됐다. 건영은 6만㎡ 토지에 주상복합 아파트를 신축할 예정이다.

건영은 현재 자체적으로 주상복합 아파트 개발계획을 수립하고, 기초설계에 착수한 상태다. 약 2000가구 이상 주거시설을 조성하고, 별도 상업시설도 갖출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위해 건영은 소규모로 운영되던 베트남 지사의 법인 승격을 추진 중이다. 법인 설립을 위한 사전 작업은 이미 완료된 상태로 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올해 안에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법인은 호치민시에 세워진다.

건영은 다만 아직 사업비를 모두 마련하지 못했다. 회사채 등을 통한 자금 조달에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과거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로 신용등급이 D등급으로 강등된 이후 새로운 등급을 받지 못했다.

이에 따라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등의 다각도로 자금 조달을 추진 중이다. 국내와 베트남 현지 금융권을 상대로 협상이 진행 중으로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다. 

건영 관계자는 "어떤 식으로 분양할 지 논의 중인 단계"라며 "PF 대출 등을 통해 사업자금을 마련할 예정으로, 국내외 금융회사와 접촉 중이다"고 밝혔다.